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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펌인데 원소반응 시스템 이해안돼면 한번봐봐 - 원신 project 마이너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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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찾아보고 혼자 실험도 해보면서 원소반응 정리해봤어.
조합짤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1. 원소부착은 1.5스택, 2.5스택, 3.5스택 부착으로 나뉜다.
1 - 1. 이 때 1.5스택 / 2.5스택 / 3.5스택이 부착된 원소는 각각 9.5초 / 12초 / 16초동안 원소가 부착되어 있다.
2. 원소반응은 이미 원소가 부착되어 있는 상태(호스트)의 오브젝트에 다른 원소를 부착(게스트)할때 일어난다.
3. 원소반응이 일어날 때 호스트 원소와 게스트 원소가 소모되며, 부착되는 원소와 소모되는 원소의 양에 따라 원소가 잔류하기도 한다.
4. 이 때 일어나는 원소반응에 따라 원소가 소모되는 방식이 달라진다.
4 - 1. 과부하, 초전도, 빙결 : 호스트 원소와 게스트 원소가 1:1의 비율로 소모되며, 호스트 원소의 스택이 게스트 원소의 스택보다 클때만 호스트 원소가 잔류한다. 게스트 원소의 스택이 클때는 원소가 잔류하지 않는다.
(빙결반응의 물 - 얼음 서순실험은 원소부착 빙결 실험 - 원신 채널 (arca.live) <- 요 링크를 확인해줘!!)
(ex. 2.5스택 얼음원소가 붙어있는 대상에 1.5스택 물원소를 부착시키면 적은 빙결되고 얼음원소가 잔류하지만, 1.5스택의 물원소가 붙어있는 대상에 2.5스택의 얼음원소를 부여하면 빙결된 후 원소가 잔류하지 않는다.)
4 - 2. 증발, 융해 : 호스트 / 게스트 순서에 따라서 원소 소모량이 달라지고, 순서에 상관없이 원소가 잔류할 수 있다.
4-2-1. 증발
불(호스트) <- 물(게스트) : 물원소 부착량 2배의 불원소를 소모한다.
물(호스트) <- 불(게스트) : 불원소 부착량 0.5배의 물원소를 소모한다.
4-2-2. 융해
얼음(호스트) <- 불(게스트) : 불원소 부착량 2배의 얼음원소를 소모한다.
불(호스트) <- 얼음(게스트) : 얼음원소 부착량 0.5배의 불원소를 소모한다.
(ex. 2.5스택의 물원소가 부착된 대상에게 1.5스택의 불원소를 부착시키면 증발반응이 일어나고 물원소가 잔류한다.)
4 - 3. 감전 : 호스트 원소와 게스트 원소가 1:1 비율로 소모되며, 1회의 감전 반응은 전기원소와 물원소를 1스택씩 소모한다. 이 때 1초당 1틱의 감전이 일어나고, 아직 소모되지 않은 물원소와 번개원소는 다음 감전반응이 일어나기 전까지 동시에 잔류한다.
(ex . 1.5스택의 물원소가 부착된 대상에게 2.5스택의 번개원소를 부착시키면 1초에 걸쳐 2회의 감전반응이 일어나고 번개원소가 잔류한다.)
4 - 3 - 1. 병렬반응 : 물원소와 번개원소가 동시에 잔류하는 대상에게 새로운 원소를 반응시키면 물원소와 번개원소가 함께 호스트 원소로 작용하며 게스트 원소는 각각의 호스트 원소를 병렬로 소모시키며 동시에 원소반응이 일어난다.
(ex. 2.5스택의 물원소가 부착된 대상에게 2.5스택의 번개원소를 부착시키면 2초에 걸쳐 3회의 감전반응이 일어난다. 이 때 두번째 감전반응이 일어나기 전에 1.5스택의 불원소를 부착시키면 과부하 반응과 증발 반응이 함께 일어나며, 물원소만 잔류한다.)
4 - 4. 바위원소에 의한 결정화 반응과 바람원소로 인한 확산 반응은 0.5배의 호스트 원소를 소모한다.
5. 원소 반응에는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으나, 원소 부착은 대부분의 경우 쿨타임이 존재한다.
5 - 1. 같은 스킬은 대부분 1초 ~ 수 초 정도의 간격을 두고 원소를 부착시킨다.
(ex. ee후 번개원소가 부여된 각청의 평타는 1.x초에 한번씩 번개원소를 부착한다.)
(ex 2. 모나의 q 는 원칙적으로 q를 발동할때와 포영이 해제될때 2회에 걸쳐서 물원소를 부착하지만, 1.x초의 원소부착 쿨타임이 있다.)
5 - 2. 서로 다른 스킬끼리는 대부분 원소 부착의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는다.
(ex. 북두가 e q를 연달아 쓸 경우 번개원소를 연속해서 2회 부착한다.)
5 - 2 - 1. 대부분의 경우 일반공격과 강공격은 별개의 스킬로 취급한다.
(ex. 클레의 평 - 강, 호두의 평 - 강 모두 연속해서 2회의 불원소를 부착한다.)
=> 법구캐릭 또는 덮어쓸수 없는 원소평타(타탈, 호두...)는 평타와 강공격을 별개의 스킬로 취급하고 원소부착의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는다.
=> 덮어쓰여지는 원소평타(각청 ee, 중운e...)는 평타와 강공격을 하나의 스킬로 취급하고 원소부착의 쿨타임을 공유한다.
5 - 3. 하지만 5-1, 5-2의 내용에는 예외적인 경우가 매우 많이 존재한다.
5 - 3 - 1. 하나의 스킬이 두개 이상의 원소 부착 주체로써 행동하는 경우
ex. 행추의 q 스킬은 (1)우렴검이 캐릭터 주변에 1.x초마다 부여하는 1.5스택 물원소 와 (2)홍검세가 발사될때마다 부여하는 1.5스택 물원소 이렇게 두 종류의 물 원소 부여 주체로써 작동한다.
5 - 3 - 2. 별개의 스킬이 원소 부착 쿨타임을 공유하는 경우
ex. 리사의 일반공격과 짧은 e스킬은 번개 부착 쿨타임을 공유한다. (펑타 - e 를 연달아 눌러도 번개원소 부착은 1회만 일어난다.)
5 - 3 - 3. 하나의 스킬이 쿨타임 없이 연속해서 원소부착을 일으키는 경우.
ex. 행추의 e스킬은 1타와 2타 모두 물원소를 부여한다. 제례검을 사용할 경우 연속해서 4회의 물원소를 부착할 수 있다.
ex 2. 엠버의 q스킬은 각각의 공격이 모두 불원소를 부착한다. (2초동안 18회의 불원소 부착이 일어난다.)
ex 3. 감우의 차지공격은 화살과 서리꽃이 모두 얼음원소를 부착한다.
세줄요약
1. 스킬별로 원소부착 스택이 다르고, 이는 원소의 지속시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원소반응에는 쿨타임이 없다. 흔히 생각하는 원소반응의 쿨타임은 사실 원소부착의 쿨타임이다.
3. 엠버 q는 미친 사기스킬이 맞다.
아카꺼 고대러 갖고온거임 읽어보면 도움많이댄다